• 글씨크기확대
  • 글자크기기본
  • 글씨크기축소
  • 인쇄

구술·전화접수민원

페이스북아이콘 트위터아이콘 네이버블로그아이콘
우리시에서 구술·전화로 접수가 가능한 민원의 종류는 아래와 같으며 구술·전화접수 민원에 대하여는 별도의 답변을 드리지 않습니다.

구술·전화로 신청가능한 민원이란?

  • 본인의 의사표시를 문서로 증명할 필요가 없는 민원사항
  • 행정기관의 답변이 법률적 효력이나 구속력이 없어 민원인의 권리·의무에 직접적인 영향이 없기에 민원을 신청한 사실을 증거로 남길 필요가 없는 단순 질의, 상담
  • 관광 불편 신고, 가로등(보안등) 고장 신고 등 생활불편 신고
  • 어디서나 민원 중 타기관 발급 제증명 등

구술·전화로 신청가능한 민원종류

제증명 민원 (10종)

구술·전화로 신청가능한 민원종류중 제증명 민원 10종을 민원명, 본인확인, 발급기관 순으로 알려드리는 표 입니다.
연번 민원명 본인확인 발급기관
1 토지(임야)대장 불필요 지자체
2 지적도(임야도) 불필요 지자체
3 경계점좌표등록부 불필요 지자체
4 개별공시지가 확인원 불필요 지자체
5 토지이용계획확인원 불필요 지자체
6 건축물대장 불필요
도면(본인확인)
지자체
7 대학교 성적증명 신청 필요 대학교
8 지방세 납세증명 신청 필요 지자체
9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 신청 필요 지자체
10 병적증명서 발급 필요 병무청

생활불편 민원 (11종)

구술·전화로 신청가능한 민원종류중 생활불편 민원 11종을 민원명, 담당부서, 연락처 순으로 알려드리는 표 입니다.
연번 민원명 담당부서 연락처
1 쓰레기 불법투기 신고 환 경 과 530-2153
2 소음민원 신고 환 경 과 530-2152
3 도로파손 신고 건 설 과 530-2207
4 불법광고물 신고 도 시 과 530-2211
5 가로등(보안등) 고장 신고 건 설 과 530-2208
6 관광불편 신고 관 광 과 530-2232
7 교통불편 신고 교 통 과 530-2251
8 무단방치차량 신고 교 통 과 530-2252
9 산불발생 신고 녹 지 과 530-2263
10 상수도 요금 문의 상하수도사업소 530-2451
11 상수도 고장 신고 상하수도사업소 530-2453
※ 위의 사항 이외의 민원은 시 홈페이지 민원사무편람 및 민원24(www.minwon.go.kr)을 이용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 담당자민원과 이현진
  • 연락처033-539-8585
  • 최종수정일2016-10-31 11:20
의견남기기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