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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술·전화접수민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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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시에서 구술·전화로 접수가 가능한 민원의 종류는 아래와 같으며 구술·전화접수 민원에 대하여는 별도의 답변을 드리지 않습니다.

구술·전화로 신청가능한 민원이란?

  • 본인의 의사표시를 문서로 증명할 필요가 없는 민원사항
  • 행정기관의 답변이 법률적 효력이나 구속력이 없어 민원인의 권리·의무에 직접적인 영향이 없기에 민원을 신청한 사실을 증거로 남길 필요가 없는 단순 질의, 상담
  • 관광 불편 신고, 가로등(보안등) 고장 신고 등 생활불편 신고
  • 어디서나 민원 중 타기관 발급 제증명 등

구술·전화로 신청가능한 민원종류

제증명 민원 (28종)

구술·전화로 신청가능한 민원종류중 제증명 민원 28종을 민원명, 본인확인, 소관부처 순으로 알려드리는 표 입니다.
연번 민원명 본인확인 소관부처
1 토지(임야)대장 열람 및 등본 발급 불필요 국토교통부
2 지적(임야)도 열람 및 등본 발급 불필요 국토교통부
3 경계점좌표등록부 열람 및 등본 발급 불필요 국토교통부
4 건축물대장 등·초본 발급 및 열람 불필요(도면은 필요) 국토교통부
5 토지이용계획확인서 발급 불필요 국토교통부
6 개별공시지가 확인 불필요 국토교통부
7 개별주택가격 확인 불필요 국토교통부
8 공동주택가격 확인 불필요 국토교통부
9 부동산등기용 등록증명서 발급 불필요 국토교통부
10 선박원부 등·초본 발급 및 열람 불필요 해양수산부
11 어선원부 열람 및 등본 발급 불필요 해양수산부
12 어업권원부 열람 및 등․초본 교부 불필요 해양수산부
13 가족관계 등록사항별 증명서 발급 필요 법무부
14 출입국 사실증명 발급 필요 법무부
15 국내거소신고 사실증명 발급 필요 법무부
16 본인서명사실확인서 발급 신청 필요 행정자치부
17 인감증명서 발급신청 필요 행정자치부
18 장애인 증명서 발급 신청 필요 보건복지부
19 차상위계층 확인서 발급 필요 보건복지부
20 수급자 증명서 발급 필요 보건복지부
21 의료급여 증명서 발급 필요 보건복지부
22 의료급여증 추가발급 및 재발급 신청 필요 보건복지부
23 자동차등록증 재발급 신청 필요 국토교통부
24 자동차등록원부 등본(초본) 발급 신청 필요 국토교통부
25 건설기계등록원부 등·초본 발급 및 열람 필요 국토교통부
26 한부모가족증명서 발급 신청 필요 여성가족부
27 농지원부 열람 및 등본 발급 필요 농림축산식품부
28 납세증명서 발급 신청 필요 국세청

생활불편 민원 (11종)

구술·전화로 신청가능한 민원종류중 생활불편 민원 11종을 민원명, 담당부서, 연락처 순으로 알려드리는 표 입니다.
연번 민원명 담당부서 연락처
1 쓰레기 불법투기 신고 환 경 과 530-2153
2 소음민원 신고 환 경 과 530-2152
3 도로파손 신고 건 설 과 530-2207
4 불법광고물 신고 도 시 과 530-2211
5 가로등(보안등) 고장 신고 건 설 과 530-2208
6 관광불편 신고 관 광 과 530-2232
7 교통불편 신고 교 통 과 530-2251
8 무단방치차량 신고 교 통 과 530-2252
9 산불발생 신고 녹 지 과 530-2263
10 상수도 요금 문의 상하수도사업소 530-2451
11 상수도 고장 신고 상하수도사업소 530-2453
※ 위의 사항 이외의 민원은 시 홈페이지 민원사무편람 및 민원24(www.minwon.go.kr)을 이용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 담당자민원과 김일섭
  • 연락처033-539-8511
  • 최종수정일2017-04-21 11: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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